소상공인 매출 촉진해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파고 넘는다

2022.06.20 15:04:07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물가‧고금리의 어려움을 매출 극대화로 돌파할 ‘소상공인 매출 촐진 시책 본격 기지개’를 선언했다.

 

지역 상권 뿌리 살린다

강원 춘천 레고랜드, 삼악산 케이블카 등 추천을 찾은 외지 관광객을 도심 상권으로 유도하기 위해 지난 6월 11일 문을 연 ‘춘천명동 뻔뻔(FUN FUN)한 놀이마당’을 비롯해 태백 중앙로 상점가와 강릉 주문진 수산시장, 추천 번개시장, 양구 중앙시장 등 주말야시장이 순차적으로 열린다.

 

 

문화 행사와 페이백 행사를 연계한 시군 전통시장 왁자지껄 마케팅도 6월 강릉 중앙시장과 횡성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강원 도내 15개 전통시장을 돌며 매달 추진된다.

 

또 11월에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을 계기로 6월부터 11월까지 ‘강원도 전통시장 맛집 월드컵’을 열어 강원도의 맛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강원도 디지털스튜디오와 18개 시‧군 대표하는 전통시장 맛집에서 예선을 통과한 32강이 토너먼트 형태로 뜨거운 대결이 펼쳐질 것이다.

 

강원도 하면 ‘감자’가 대표 특산물인 만큼 ‘굴러라 감자원정대’ 특판전을 열어 수도권 소비자들도 공략한다.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다

8~9월에 펼쳐지는 강원도 대표 쇼핑 축제 ‘강원세일페스타’는 할인기획전과 지역 행사 및 사업 연계 이벤트 등이 열린다. 10월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규모 소비 진작 행사도 펼친다.

 

6월 10일부터 16일에는 ‘청정강원 별미를 만나다’ 슬로건을 내걸고 롯데백화점 특판전을 진행해 13개 업체, 70여 개 품목을 전시‧판매했었다. 여세를 몰아 8월부터 11월까지 롯데마트와 이마트, 롯데ON 등 대형 쇼핑몰을 통해 할인기획전을 연중 진행, 소상공인의 매출에 날개를 달도록 촉진한다.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사고팔고’도 강원도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플리마켓을 열고 90여 개 가맹점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도 확대키로 했다. 7월 춘천 남이섬, 8월 원주 간현유원지, 9월 강릉 주문진에서 진행되는 사고파고 플리마켓에선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와 경품 추첨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에는 2022년도 강원도 사회적경제주간기념 한마다아 행사, 10월엔 남이섬 일대에서 수상한 곳간 프로그램을 열어 사회적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다.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한 ‘강원더몰’은 강원도 대표 쇼핑몰로 자리매김하며 계절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운영해 매출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라이브커머스 코너에서 우수상품 놀라운 할인(원더세일)도 운영한다.

 

 

슬기로운 강원도민 소비생활, 강원도가 나선다

국내외 치솟는 물가와 유류 및 금리 상승으로 생활 물가가 불안정한 가운데 물가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물가모니터 요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물가모니터 워크숍을 6월 30일까지 연다.

 

이와 함께 최근들어 더욱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도민 피해 예방도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강원도는 지난해 말 ‘강원도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를 제정했었다. 이어 경찰청‧금융감독원‧서민금융 진흥원 같은 관계 기관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하반기부터 온오프라인 피해 방지와 전문 인력 양성 등 피해 예방 활동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최기철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시대에 온오프라인에서 판촉을 강화해 소상공인 매출을 극대화하고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을 활성화해 경제 전반에 걸쳐 활력을 불어넣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자현 기자 nlncm@naver.com
tvU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지방정부 tvU(티비유)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영애 | (본사)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6길 1, (분원) 서울 종로구 경희궁3나길 15-4 | Tel : 02-737-8266, 02-739-4600| E-mail nlncm@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04111 | 등록일ㆍ발행일 : 2016.07.19 | 사업자정보 : 101-86-87833 청소년 보호 관리 담당자: 편집부 차장 /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 발행인 지방정부 tvU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