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아도, 일정 금액의 이용료를 내지 않아도 무료로 포토샵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pixlr.com’을 활용해 멋진 사진을 만들어보자.
정리 오진희 기자

사진을 손쉽게 수정하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시중에 상용되고 있는 포토샵 소프트웨어는 꽤 가격이 비싸다. 소프트웨어 이용료를 다달이 부담하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 기능들을 사용하기 또한 쉽지 않다.
이 모든 비용과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웹 사이트가 존재한다면, 믿을 수 있는가? 실제로 포토샵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바로 웹 포토에디터 기능을 갖고 있는 ‘pixlr.com’이다. 픽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 포토에디터 기능은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픽슬러 사이트의 로그인은 SNS와 기본적으로 연동되어 있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캐드 프로그램을 제작한 오토데스크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픽슬러는 Pixlr editor와 Pixlr express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급버전인 에디터를 사용하면, 포토샵 프로그램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토에디터 조작 기능들을 모두 한글로 지원한다. 이미지를 선택할 때도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컴퓨터, URL, 클라우드 및 SNS상의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기본 도구는 일반 포토샵 기능들이 거의 모두 구현되어 있다.
상단 메뉴 바와 이동할 수 있는 도구 상자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메뉴와 사이드 상태보기 등 모든 도구의 구성이 포토샵 프로그램과 유사해, 포토샵을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혹시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도구를 쉽게 찾아 사진 수정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다.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포토스케이프와 알씨 및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포토샵과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 프로그램들은 각각 일정 수준에서 기능적 한계가 있다. 일반적인 수준의 사진 보정 말고, 꼭 포토샵이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픽슬러 사이트의 포토에디터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픽슬러 에디터는 밝기, 명암 대비, 색상, 채도, 커브 등 사진 보정할 때 필요한 기능 전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블러와 닷지 기능까지 사용 할 수 있다.
웹사이트뿐 아니라, 스마트 폰에서 픽슬러 익스프레스를 실행해보자. 스마트 폰 내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와 여러 가지 기능으로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다. 스마트 폰에서도 사진을 마음대로 보정할 수 있다니, 놀라운 기능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포토샵이 아직도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사용하기 부담이된다면, 오픈러닝에서 제작 배포한 픽슬러 이미지 사용법 동영상을 시청해보고, 자신있게 포토샵의 세계로 빠져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