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사용자라면 한번 쯤은 꼭 실행해 봐야 하는 앱기기 관리 앱을 소개한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에 우리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스마트폰 최적화는 능력있는 직장인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기 때문이다.
기획 양태석 기자
스마트폰이 매우 편리하지만 갈수록 사용 연령층이 넓어지면서 어르신에게는 복잡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다양한 연령층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유용한 앱들을 만들었다.
삼성 원격서비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찾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설정상의 문제로 센터를 찾는 경우가 많다. 특별히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사용법만 알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많다는 말이다. 이때 원격 서비스 앱을 설치해 이용하면 굳이 센터를 찾지 않아도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겼을 시 무작정 서비스 센터를 찾지 말고 일단 원격서비스 앱을 설치해 실행시켜보라! 시간과 돈을 훨씬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법
1. ‘삼성모바일원격’ 앱을 마켓(구글/삼성앱스)에서 다운받아 설치한다.
2. 콜센터에 전화한다.(이용약관 동의 후 콜센터 전화번호가 표시된다.)
3. 상담사가 안내하는 6자리 접속 코드를 입력한다.
4. 연결 이후, 상담사가 원격으로 진단하고 점검한다.
5. 종료를 원하면, 퀵패널을 내려 ‘종료’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갤럭시 케어
갤럭시 케어라는 앱은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문제점과 사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해놓았다. 또한 직접 실행하는 테스트를 통해 문제 유무를 자가 진단할 수 있고, 그 밖에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자신의 문제를 쉽게 파악하고 답변을 찾아낼 수 있다. 삼성 갤력시 헬프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갤럭시 케어의 기본 기능을 살펴보면 자주 묻는 질문, 문의 하기, 의견 보내기, 하드웨어 진단 이렇게 4개로 나눠진다.
- 자주 하는 질문: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지원하는 오류 해결 가이드를 설명한다. 오류와 관련 있는 휴대폰 설정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 문의: 문제가 있는 부분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증상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이미지 첨부가 최대 5장까지 가능하다.
- 의견 보내기: 직접 의견을 보낼 수 있으며 답변까지 해준다. 문의한 내용은 삼성전자에서 검토 후 차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적용한다고 한다. 직접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연락하려면 참고할 것.
- 제안하기: 적절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개선 점들을 보낼 수 있다. 최대 5장까지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다.
- 오류 신고: 적절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오류사항을 보낼 수 있다. 최대 5장까지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며,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로 기기 정보를 담당 서비스 센터에 전달할 수있다.
- 하드웨어 진단: 기기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점검할 기능을 선택한 후 시작을 누르면 해당 기능의 고장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
- 배터리, 센서(가속도 센서, 자이로스코프 센서, 자기장센서, 방향센서, 근접센서), 소리, 진동, 녹음, Wi-Fi, 블루투스
- 램, 스토리지 최적화
-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은 앱 삭제
- 메모리 정리
- 저장공간 정리
- 미사용 기능 비활성화
- 검색 : 검색을 통해 증상별 해별 방법에서 찾지 못한 해결방법과 다른 사용자가 상담원 에게 받은 오픈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