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뉴미디어담당 '시민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감성 마케팅 추진'
창원시는 현재 총 6개의 매체(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운영 중이다. 우선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창원시의 공식 블로그는 총 방문자 수가 1,000만 명에 이르며, 창원시 곳곳을 취재하는 블로거들이 다양한 콘텐츠로 블로그를 채워주고 있다. 창원시 페이스북의 경우 지역 이슈를 가장 빨리 전파하며, 8월 현재 페이지 팬 수는 5만 8,600명이다. 그밖에 카카오스토리(구독자 4만 6,300여 명)와 트위터(팔로어 2만 3,500여 명) 또한 운영 중이지만, 최근들어 구독자 수가 급증하는 매체는 인스타그램이다. 창원시 인스타그램은 작년에 ‘올해의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년 대비 구독자 수가 50% 가까이 증가하여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수상 당시 팔로어가 4,000명이었는데 현재 8월 기준 팔로어는 어느덧 9,000명대를 바라보고 있다. 이 밖에도 현재 #창원TV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템 어디서 얻나? 창원시 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주목해 아이템을 선정하고 있다. 새로 개장하는 해수욕장이나 지역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먹거리 등 창원에서 이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