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원픽

[요즘 트렌드] 포토샵을 마음대로 사용 가능한 ‘pixlr.com’ 에디터!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아도, 일정 금액의 이용료를 내지 않아도 무료로 포토샵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pixlr.com’을 활용해 멋진 사진을 만들어보자.


정리 오진희 기자




사진을 손쉽게 수정하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시중에 상용되고 있는 포토샵 소프트웨어는 꽤 가격이 비싸다. 소프트웨어 이용료를 다달이 부담하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 기능들을 사용하기 또한 쉽지 않다.


이 모든 비용과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웹 사이트가 존재한다면, 믿을 수 있는가? 실제로 포토샵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바로 웹 포토에디터 기능을 갖고 있는 ‘pixlr.com’이다. 픽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 포토에디터 기능은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픽슬러 사이트의 로그인은 SNS와 기본적으로 연동되어 있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캐드 프로그램을 제작한 오토데스크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픽슬러는 Pixlr editor와 Pixlr express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급버전인 에디터를 사용하면, 포토샵 프로그램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토에디터 조작 기능들을 모두 한글로 지원한다. 이미지를 선택할 때도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컴퓨터, URL, 클라우드 및 SNS상의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기본 도구는 일반 포토샵 기능들이 거의 모두 구현되어 있다.

상단 메뉴 바와 이동할 수 있는 도구 상자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메뉴와 사이드 상태보기 등 모든 도구의 구성이 포토샵 프로그램과 유사해, 포토샵을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혹시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도구를 쉽게 찾아 사진 수정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다.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포토스케이프와 알씨 및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포토샵과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 프로그램들은 각각 일정 수준에서 기능적 한계가 있다. 일반적인 수준의 사진 보정 말고, 꼭 포토샵이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픽슬러 사이트의 포토에디터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픽슬러 에디터는 밝기, 명암 대비, 색상, 채도, 커브 등 사진 보정할 때 필요한 기능 전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블러와 닷지 기능까지 사용 할 수 있다.


웹사이트뿐 아니라, 스마트 폰에서 픽슬러 익스프레스를 실행해보자. 스마트 폰 내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와 여러 가지 기능으로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다. 스마트 폰에서도 사진을 마음대로 보정할 수 있다니, 놀라운 기능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포토샵이 아직도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사용하기 부담이된다면, 오픈러닝에서 제작 배포한 픽슬러 이미지 사용법 동영상을 시청해보고, 자신있게 포토샵의 세계로 빠져보도록 하자.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원주시, 가정의 달 맞이 원주몰 30% 할인 행사

원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인터넷 쇼핑몰인 ‘원주몰(원주몰.com)’에서 5월 31일(토)까지 관내 200여 기업이 참여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시는 기획전 기간 원주몰에 입점한 전체 상품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6일·13일·20일·27일) 오전 10시에 30% 할인쿠폰(최대 3만 원 할인)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2일간 유효하다. 이에 더해 5월 9일과 10일 단계동 AK백화점 열린광장에서 원주몰 연계 특판전을 실시, 오프라인으로도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감사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육성팀(033-737-2982)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