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원픽

[요즘 트렌드] 나를 사로잡을 웹&앱 작년보다 더 편한 삶을 위해…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없는 삶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누가 얼마나 삶을 더 편리하게 사는지가 가장 중요해졌다. 내 삶이 더욱 아늑하고 편안해지길 원한다면, 나를 사로잡을 웹과 앱을 찾아보자. 내 손 안의 스마트폰은 언제나 당당하게 ‘Smart’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획 편집부



ES 탐색기-스마트폰은 내 보물창고



내 손 안의 스마트폰에는 각종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보물창고나 마찬가지. 사진과 영상 외에도 중요 문서나 다운받은 각 종류별 파일들이 존재하는데, 활용하질 못한다. 똑똑한 스마트폰 유저가 되길 원한다면, 스마트폰 탐색기부터 활용해보자. 탐색기 어플의 진리로 불리는 ES 탐색기는 휴대폰뿐 아니라 컴퓨터까지 탐색 및 관리가 가능하다. 강력한 기능을 지니고 있는 스마트한 무료 관리자인 테스트 킬러인 ES 탐색기를 적극 사용한다면, 당신의 스마트폰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또한 음성파일이 어디 있는지, 며칠 전에 다운받은 PDF문서가 어디 있는지, 설정을 누르고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결국은 못찾는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ES 탐색기를 사용해보길 바란 다. 여태까지 답답하게 살아 온 자신을 탓하진 말 것.



TED-한글 자막 강좌 지원


 

실시간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모바일 버전과 컴퓨터 버전을 같이 활용할 수 있다.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TED에서는 알릴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인 기술, 오락, 디자인,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목할 만한 인사들의 강연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TED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 분의 강좌가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 TED 강연을 듣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듣고자 한다면 테드(www.ted.com)로 접속하면 된다.

앨런 유스타스의 ‘저는 성층권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라지브 매헤스 워렌의 ‘농구의 격렬한 동작 속에 숨은 수학’, 스티븐 와이즈의 ‘침팬지도 감정과 생각이 있습니다’와 같은 놀랍고도 매력적인 강연을 5분,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을 활용해 즐겨보자. 주목할 만한 사람들의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의 멋진 강연들을 세상에 전파하고 있는 TED를 적극 활용해 올해에는 당신도 주목받는 사람이 꼭 될 수 있길.



Jorte-그동안의 캘린더는 잊어라!


조르테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한 캘린더 앱으로 그동안 뭔가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데, 뭔가 조금 아쉬웠던 캘린더를 말끔히 잊게 만들어 준다.

핸드폰에 기본 위젯으로 깔려 있는 항상 2% 부족했던 캘린더의 그 부족했던 2%를 가득 채워주고 있기 때문이다.


조르테 캘린더에 신년계획을 세운다면, 혹시 모른다. 계획은 늘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이 아닐 수도. 조르테처럼 유용한 앱을 이용한다면, 계획이 잘 지켜질지도 모를 일이다.

또한 조르테는 세부 설정 기능과 테마, 스킨, 글꼴, 아이콘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캘린더이며,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가능해 업무 일정 또한 함께 체크할 수 있다. 물론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각종 SNS와의 연동하기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년 계획을 조르테에서 작성해보고, 하루의 일기를 정리해보자. 당신은 작년보다 보다 나은 편안한 생활을 누리며, 더욱 스마트해질 수 있을 것이다.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곡성군,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황리에 개최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에서는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궁도와 에어로빅힙합 2개 종목을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반구정과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목포시를 주 개최지로 20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된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 곡성에서 진행된 궁도 경기에는 300여 명, 에어로빅힙합 경기에는 500여 명이 각각 참가했다. 전국의 생활체육인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놓고 벌이는 각축전은 종목 특유의 흥과 볼거리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대회 내내 뜨거운 인기와 호응을 이끌었다. 곡성군은 이번 체전을 위해 분야별로 실무추진단을 꾸리고 곡성군체육회, 체육 종목 관련 단체들과 협업해 선수단과 관람객을 맞이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강화함은 물론 민관학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교통대책, 경기장 주변 정리 등 전국에서 오는 선수단이 불편함이 없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꼼꼼하게 챙겼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최를 통해 대회준비 및 대회 기간 동안 전국의 선수단이 우리 지역에 머물면서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됐다"라면서 "전국에 곡성을 알리는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