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잘 보이고 싶고 돋보이고 싶을 때 무슨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많다. 옷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게 있을까? 그 유행을 따라가고 싶을 때 꼭 설치해야 할 앱이 있다. 바로 셀럽스픽이다. 각종 방송에서 출연한 멋진 연기자들이 입고 나오는 의상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다.텔레비전 속 멋진 주인공이 되고 싶으면 셀럽스픽에 방문하라!
기획 양태석 기자
인기 셀럽의 스타일 정보 매일 제공
CELEB’S PICK
셀럽스픽은 인기 셀럽(누구나 따라하고 싶은 정도의 유명인사 또는 현재 유행을 이끄는 트렌드 등)들이 평소에 입고 사용하는 패션이나 소품 등의 생활 스타일 정보를 매일 제공하는 서비스다. 누구나 TV 속 유명인사가 되고 싶고,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입고 먹는 것을 따라하고 싶을 것이다.
이에 검색창에 해당 연예인의 이름과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열심히 관련 정보를 서칭한다. 그러나 이제 서칭하는 데 괜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셀럽스픽에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TV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의상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되기 때문이다.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오아시스와 같은 곳이다. 요즘 같은 최적화 사회에헛되게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주는 최신 유행 의상 트렌드를 알려주는 셀럽스픽이다.
20~30대 여성층 인기 얻고 꾸준히 성장 중
현재 셀렙스픽은 60만 회 이상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월 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셀럽스픽을 주로 찾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20~30대 여성들이다.
셀럽스픽 앱을 사용한 유저들은 “인생 앱 중 하나가 될 듯하다”는 극찬과 함께 “원하던 것을 다 찾아서 너무좋다”는 고마움이 담긴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유저는 “이런 앱 정말 좋다”면서 “하나하나 다 알려주고 다른데 가서 찾지 않아도 연예인과 같은 옷을 입는다는 게 정말 좋다”고 했다. 또한 “한눈에 보기 좋고 상세한 설명과 브랜드, 가격까지 나와 있어 여기저기 검색을 안 해봐도 되고 편하다”는 댓글도 있었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에도 추천 앱으로 선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운영
이제 셀럽스픽은 한국의 대표적인 패션 앱으로 자리 잡아 안드로이드폰 기반의 구글 플레이는 물론 애플 앱스토어에도 추천 앱으로 선정되었다. 셀럽스픽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유명 연예인들의 제작 발표회와 공항패션을 분석해 카드뉴스를 제작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패션 뉴스를 여러 제휴 채널로 제공하고 있다.
CELEB’S PICK 구성
1. 모바일 웹진
매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패션 정보로 흥미로운 메인 페이지
2. 패션 칼럼
패션 에디터들의 감각적인 패션 칼럼 게재
3. 셀럽 인터뷰
패셔니스타 어워드 등 셀럽들이 직접 취재 인터뷰 영상
4. 공항패션, 행사장 현장 콘텐츠
촬영기자, 에디터들의 생생한 현장사진
5. 정보전달 상세페이지
깔끔한 UI로 불필요한 정보는 최대한 배제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상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