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홍보관, 부대찌개골목 연계 체험프로그램·이벤트 진행

2022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지원사업 일환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2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퓨전문화관광홍보관에서 8월 6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11시~16시), 체험프로그램(보글보글 키친웨어 꾸미기)과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글보글 키친웨어 꾸미기’는 부대찌개 재료 모양의 와펜 4종을 선택해 키친웨어(앞치마, 오븐장갑 중 택 1)를 꾸미는 체험프로그램으로 하루 선착순 20명씩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SNS 인증 이벤트’는 위 체험을 마친 신청자 중 하루 선착순 10명에 한해 1) 의정부시 인스타그램(uijeongbu_official)과 부대찌개거리(buzzi_gil) 인스타그램을 모두 팔로우하고, 2) 본인 인스타그램에 체험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의정부퓨전문화관광홍보관, #의정부부대찌개거리, #경기도구석구석관광테마골목)를 업로드하면 부대찌개골목 내 11개 업소에서 사용 가능한 3천 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신청은 사전예약[부대찌개거리(buzzi_gil) 인스타그램] 또는 현장방문[퓨전문화관광홍보관(의정부시 호국로 1314)]으로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즐거운 경기도 골목여행) 또는 사업단 사무국으로 전화(070-4773-0880)해 문의할 수 있다. 선착순 마감으로 현장방문 시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한편,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은 의정부시의 과거와 현재, 주요 관광자원 등에 대한 안내 및 홍보시설로서 역사전시실 및 2021년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육성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조성한 부대찌개골목 VR 체험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의정부시는 부대찌개골목을 관광자원화 하기 위해 2021년 9월 조성한 VR 체험관을 중심으로 부대찌개명품화협회(회장 박길순)와 협의를 통해 쿠폰북, 홍보영상 등을 제작해 관광객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태안군, ‘반려동물 숙박대전’ … 최대 5만원 할인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충남 태안군이 ‘2025 태안 방문의 해’를 맞아 반려동물 동반 숙박업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한다. 군은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태안군 소재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 및 캠핑시설을 이용하는 반려인에게 최대 5만 원의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숙박대전’ 이벤트를 진행키로 하고 5월 9일부터 할인 쿠폰 발급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박업소 및 캠핑시설이 총 200여 곳에 달하는 태안군만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태안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자 추진된다. 특히, 올해 ‘태안 방문의 해’를 맞아 태안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펜션 및 풀빌라 등 일반 숙박업소 뿐만 아니라 캠핑 및 글램핑 시설도 할인 대상에 포함시켜 전국 반려인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 할인 금액은 5만 원으로 7만 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 시 적용되며, 5만 원 이상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3만 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아울러 캠핑장은 3만 원 이상 이용 시 2만 원권, 2만 원 이상 이용할 경우 1만 5천 원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6월 7일 안면읍 꽃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