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SNS대상’은 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발굴하는 정량평가와 내외부 전문가, 그리고 사용자 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그동안 SNS를 활용한 다양한 의회 홍보 채널을 운영해 의회 자체 제작 캐릭터인 소원이를 활용한 영상, 카드 뉴스 등의 콘텐츠를 통해 젊은 층의 호기심을 끌어냈으며, 서포터즈를 활용해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SNS도 운영하고 있다.
또, 2016년에 개설된 블로그는 순 방문자만 712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의정활동에 대한 온라인 파급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경기도의회는 다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의정활동을 도민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웹드라마라는 장르를 선택했으며, 재미와 감동이 있는 이야기로 도민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의회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자연스럽게 홍보하며 경기도의회 인지도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과 조례의 효과적인 홍보, 경기도 정책과 생활콘텐츠 발굴 등을 통해 도민이 의회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