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특별기획] 민선7기 기초단체장 비전 회의 - 당선자 소감 <3>

22.jpg

21.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앞으로 새로운 변화를 희망하고, 활력 있는 동구로 거듭나라는 뜻에서 당선시켜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구민들의 기대에 부흥해 동구가 광주의 중심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골목상권을 활성화해 민생경제를 부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3.jpg 

22. 장종태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이번에 국민들이 더불어민주당을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것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전폭적인 지지 이면에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지방자치시대를 만들어가라는 국민의 명령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지역별 균형발전 전략을 수립해서 서구를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24.jpg

23. 정미영 부산광역시 금정구청장

그동안 부산은 보수 강세 지역으로 알려진 곳이었습니다. 30년 동안 보수가 강세인 지역에서 당선시켜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정치행정을 위한 혁신에 앞장서고 싶습니다. 지역 구민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 그리고 도움 부탁드립니다.

 

25.jpg

24. 정원오 서울특별시 성동구청장

70% 득표율로 당선시켜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실망하지 않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성동구는 교육여건 개선을 최우선 공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과 포용도시를 접목한 스마트 포용도시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매진하겠습니다.

 

 

26.jpg

25. 정천석 울산광역시 동구청장

동구지역 경제 때문에 고생하는 구민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동구의 경제위기, 조선업 불황 등을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경제에 온기와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정책과 사업예산을 많이 가져오겠습니다.

 

 

27.jpg

26. 조재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장

지방의원 출신으로 구의원, 시의원을 거쳐 남구청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저를 뽑아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남구는 인구가 15만 정도로 예전에 비해 굉장히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대구 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출신인 점을 살려 남구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강력한 추진력으로 바꾸겠습니다.

 

 

28.jpg 

27. 최영조 경상북도 경산시장 

현재 산업단지가 조성 중에 있습니다. 이곳에 많은 기업을 유치해서 청년일자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경산에서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저를 믿고 3선까지 지지해주신 경산시민들께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습니다.

  

 

29.jpg

28. 최용덕 경기도 동두천시장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요 현안으로는 일자리가 없고 인구수가 감소하는 것입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 양주시와의 경계 지역의 축산농가에서 흘러나오는 악취를 양주시와 협업해 해결하겠습니다.

 

 

 

30.jpg

29. 황숙주 전라북도 순창군수

잘하는 군수들 많습니다. 저는 특별한 건 없지만 사심 안 가지고 열심히 해서 군민들이 알아주신 것 같습니다. 항상 중요한 이슈를 직접 설명하고, 애로사항은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으로 종합문화예술관, 장애인복지관을 만들고 싶습니다. 도시사람들도 부러워할 만한 순창으로 만들겠습니다.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원주시, 가정의 달 맞이 원주몰 30% 할인 행사

원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인터넷 쇼핑몰인 ‘원주몰(원주몰.com)’에서 5월 31일(토)까지 관내 200여 기업이 참여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시는 기획전 기간 원주몰에 입점한 전체 상품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6일·13일·20일·27일) 오전 10시에 30% 할인쿠폰(최대 3만 원 할인)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2일간 유효하다. 이에 더해 5월 9일과 10일 단계동 AK백화점 열린광장에서 원주몰 연계 특판전을 실시, 오프라인으로도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감사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육성팀(033-737-2982)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