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농특산물 판매 ‘우체국 날개’ 달았다…상생 업무협약

정읍시와 정읍우체국(국장 정영한)은 18일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정읍우체국과 함께 우체국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판촉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는 2022년부터 우리쌀 소비촉진 기획전 등 온라인 프로모션에 협력 예산을 지원하며, 농특산물 판매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2022년에는 20억원, 2023년에는 3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10월 말 기준 24억원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우체국쇼핑 내 정읍시 브랜드관에서는 상시할인 쿠폰(10~40% 할인)과 특가전을 운영하고, G마켓·11번가 같은 외부 판매 채널에서도 정읍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한 실시간 판매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입점업체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138개소로 입점업체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우체국과의 협력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판로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정영한 우체국장은 “정읍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우체국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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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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