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을철 임산물 온라인 특판행사 진행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좋은 임산물 구할 수 있는 기회!

 

민족대명절 추석이 있는 달이면 시장이 들썩이며 농가, 임산물 생산자는 생산품 판매로 정신없이 바쁠 때이다.  원래라면 각종 농산물, 임산물 판매로 풍요로운 시간을 보낼 생산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대면 판매 비중이 높았던 임산물 생산자들은 대량생산된 임산물들을 판매하지 못해 곤혹을 치르고 있다. 

 

이에 강원도는 판로가 막힌 임산물 생산자를 위해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가을철 임산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강원임산물 한마당’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와 효과적인 판매 방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TV홈쇼핑 중심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특판행사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임산물은 추석 대표 임산물인 더덕,잣,표고,대추,산양삼,곤드레,오미자 등 7가지품목으로 총 50톤 판매가 목표다.

 

임산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9월 3일 이후부터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강원 임산물 한마당”으로 검색 후 찾아오면 된다.

 

강원도 김복진 녹색국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가진 강원도 임산물을 생산하시는 도내 임산물 생산자들이「코로나 19」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춘천 신북읍 파크골프장 착공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1일 오전 10시 30분 신북읍 천전리 바람길정원 일원에서 ‘신북읍 파크골프장 착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김진호 시의장 등 주요 내빈과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맥국터농악 식전공연, 기념사, 축사, 오색 리본 컷팅식,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신북읍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14억1천만원을 투입해 3만5천㎡ 부지에 18홀 규모로 조성된다. 화장실과 관리사무실 등 부대시설도 함께 설치해 시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2023년 2월 하천점용 허가 협의와 파크골프협회 의견 수렴을 시작으로, 2024년 1월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마쳤으며, 2025년 3월 하천점용허가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는 등 착실히 준비를 거쳐왔다. 5월 2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잔디 활착 기간을 거쳐 2026년 9월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파크골프장 조성이 단지 체육시설 하나를 새로 만드는 것을 넘어서, 시민 여러분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불어넣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