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의 글

현명한 선택의 해

2021년을 돌아보며 느낍니다.

2021년은 청년이 주인공이었다!

 

공정, 부동산, 메타버스
그리고 헌정 사상 최초로 30대 야당 대표까지,

잊힐 뻔했던 청년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고

이러한 변화에 우리는 모두 압도당했습니다. 


세상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착하다고 능력을 감안하지 않거나, 능력 있다고 부도덕함을 봐주지 않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냥 하지 말라.
“Don't Just Do It.” 


변화는 사람들의 정신 속에서도 일어나지만 기술의 발전같이 외부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게 데이터화되고 공유화되는 변화의 속도에 발 맞추는 것은 어떨까요?


이젠 누구도 속이기 어렵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로 가는 사회적 가치는 이미 다양한 기술의 공생과 상호 협력을 통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모든 것에 “왜?”라고 질문하고 싶습니다.

깊게 생각하는 사람이 살아남습니다.

깊게 들어가면 오래 하게 되고,
오래 하면 나만의 스토리와 팬덤이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임인년은 생각 없는 근면이 아닌 궁리하는 성실함을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 3월 대선, 6월 지방선거에서
우리의 현명한 선택이 그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Don’t Just Vote It!”


2022년 01월 《지방정부》, 《지방정부 tvU》 발행인

배너

발행인의 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선언

광주광역시 민선8기 강기정 호가 닻을 올리고 힘차게 출항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7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대 광주광역시장으로 취임하고, 민선8기 광주 시정에 돌입했다. 시민과 역대 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취임식에서 강기정 시장은 취임사를 읽는 대신 프레젠테이션 하며 '광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청사진을 밝혔다. 강기정 시장은 시민들의 삶이 바뀌고 시민들이 행복한 광주를 위해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산업 경쟁력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광주신경제지도'와 '광주 신활력 특구'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광주의 신경제지도는 기존 제조업과 인공지능 산업에서 확보한 경쟁력은 확장하고 △ 반도체 △ 차세대배터리 △ 자율주행차 △ 정밀의료 △ 국제마이스 5대 산업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일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광주 신활력특구는 즐길거리가 부족하던 도시에서 맛을 알고 멋을 아는 '재미 있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광주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게 된다. '온종일 돌봄'을 통해 장애인부터 영유아, 어르신까지 보육과 건강, 안전을 최우선에 놓아 모든 시민 중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도

아마존도 ‘드론 배송’ 시작한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캘리포니아주 샌와킨 카운티의 시골 마을 로크포드에서 올해 말 '프라임 에어'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아마존이 2016년 영국에서 드론 시범 배송에 성공한 적이 있지만, 미국에서 물품 배송에 드론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마존은 2013년 배송용 드론을 시험하기 시작한 지 9년 만에 본격적으로 드론 배송 시장에 뛰어들었다. 2020년 미국 연방항공청으로부터 무인기 비행허가를 받았다. 아마존은 배송용 드론이 공중과 지상의 물체와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는 감지 시스템을 개발해 장애물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항로를 변경하도록 했다. 드론이 고객의 자택에 상품을 배달할 때 주변에 사람과 동물, 다른 장애물이 없는지 먼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한편 아마존에 앞서 월마트와 구글이 드론 배송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연간 100만 건 이상의 드론 배송을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아마존 관계자는 "최대 2.2kg 무게까지 운송을 할 수 있다"면서 "드론이 배송지역까지 날아가 집안에 물품을 전달하고 돌아오는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과 탄소배출량을 줄여 환경오염 감소에 동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