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수도권 홍보전 막 올랐다

 

부산광역시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수도권 버스와 도시 철도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등 유치 붐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축제이자 대규모 국제 행사인 2030부산세계박람회에 전 국민적 관심 제고가 필요하다며 수도권 집중 홍보에 나서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무엇보다 부산시는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와 대형 광고 시설물을 활용해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각인하는 홍보전을 펼칠 계획이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광장 옥외 전광판에 미디어아트 형식의 홍보 영상과 유치 응원 메시지를 초고화질로 노출해 월평균 500만 명의 유동 인구와 전시회 참관객을 상대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린다. 

 

수도권의 주요 거점 광화문, 여의도 버스 쉘터, 도시철도 스크린 도어와 조명 광고에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제1호 홍보대사 이정재 씨를 앞세워 출퇴근 시민들의 시선을 끌겠다는 복안이다. 

 

젊은 세대의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수도권 버스에 '대한민국의 첫 번째 월드엑스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다함께 응원해주세요' 슬로건을 래핑해 각인시킨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새정부 국정과제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반영돼 유치 활동 추진에 동력을 얻었다"라며 "전 세계에 대한민국과 부산을 알리고 국내외 유치 공감대를 조성하도록 범정부 조직과 민간기업간 모든 역량을 집중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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