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컷뉴스

NH농협은행, 폐현수막에 디자인 입힌 새활용 제품 선보여

에코백이나 파우치로 변신한 폐현수막
환경오염 유발 줄이고 폐자원에 가치 불어넣는 첫 걸음

NH농협은행이 폐현수막에 디자인 입힌 새활용 제품을 내놨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인천광역시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폐현수막 새활용 제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현수막은 플라스틱 합성섬유 폴리에스테르를 주성분으로 하는 소재여서 자연분해가 어려워 대부분 소각된다. 이 과정에서 온실가스 등이 배출돼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농협은행은 인천시, 한국환경공단과 협업해 폐현수막을 에코백이나 파우치 등 새활용 제품으로 제작하고 시범적으로 12일부터 인천 관내 농협은행 창구에서 교부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새활용 제품은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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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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