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브랜드 빵 ‘양양한입’ 탄생

양양군이 지역 이미지를 표현하는 브랜드 디저트 빵, ‘양양한입’을 최근 개발 완료했다.

 

‘양양한입’은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느껴지는 행복을 표현한 명칭으로,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양양에서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품은 양양군의 핫플레이스 양양의 이미지와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완성됐다.

 

군은 양양 브랜드 빵을 관광 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업체 설계 생산(ODM)방식으로 개발을 시작하여 12월에 완료했다.

 

브랜드 빵의 모양은 서핑하는 북극곰인 ‘폴라베어’를 활용하여 자유롭고 활기찬 이미지를 친근하게 표현했고, 폴라베어가 입은 옷에 양양의 상징물인 송이, 연어, 오색케이블카, 서핑보드 등을 표현하여 양양의 지역성을 나타냈다.

 

또한 빵은 물에 불리는 과정 없이 바로 빻아서 쌀가루를 만들 수 있는 양양산 가루미를 혼합하여 만들었으며, 속 재료는 백앙금, 코코아, 치즈 분말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포장디자인 또한 브랜드 빵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를 반영하여, 박스, 비닐, 쇼핑백, 선물세트 등으로 세분화했다.

 

군은 브랜드 빵의 유통판매원을 공개 모집하여 ‘와이비컴퍼니(하조대커피)’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상품은 1월 말부터 양양군 로컬푸드 매장인 매일아홉시를 비롯하여 지역 내 주요 상점 및 관광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군은 이외에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등 상품을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지역 축제와 연계한 시식 행사 및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빵 개발은 단순한 제품 생산을 넘어, 양양군의 브랜드가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브랜드 빵의 판로 확대와 홍보 활동에 힘써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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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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