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 이용 경험을 세로형 영상 콘텐츠에 담아내는 2025 한강버스 숏폼 공모전 <쉼표 찍고, 숏폼 찍고!>가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새로운 교통수단 한강버스로 여유롭고 특별해진 일상’이다. 한강버스를 통한 이동 경험은 물론, 한강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선착장 내 라면체험존, 치킨 매장, 인기 카페 등 부대시설 이용기 등 한강버스 출항 이후 특별해진 라이프스타일을 숏폼 영상에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 제한 없이 한강버스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30~60초 분량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개인 SNS(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中 택1) 계정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한강버스, #매일을한강해, #서울숏폼공모전)를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80만 원(2명), 우수상 60만 원(4명), 장려상 20만 원(15명) 등 총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12월 중 2025 한강버스 숏폼 공모전 <쉼표 찍고, 숏폼 찍고!> 누리집 및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강버스 운항시간 및 요금, 선착장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한강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온라인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이 시민에게 더 나은 시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시민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내 손안에 서울’은 서울시 문화, 교통, 복지, 행정 등 서울의 다양한 소식을 시민에게 전달하는 서울시 온라인 뉴스룸으로, 지자체 중 유일하게 매일(월~금) 아침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뉴스레터 구독자 100만 명을 넘어서며 서울시 정책 콘텐츠를 시민과 이어주는 핵심 미디어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되며, 뉴스룸 구독 경로, 이용 편의, 콘텐츠 선호도, 디자인 만족도 등 20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내 손안에 서울’ 구독자는 물론 채널을 이용하거나 경험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답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운영과 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시는 설문조사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을 지급한다. 당첨자 안내는 12월 9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