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활용

금연하기 위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앱

 

44.png

 

 

 

담배는 피우는 사람은 물론 간접흡연까지 일으켜 모든 면에서 해롭다. 매년 금연을 다짐하지만 작심삼일 되기 일쑤다. 금연 앱의 도움을 받아 올해는 금연에 꼭 성공해보자!

 

 

 

금연 앱 ‘금연 프로젝트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금연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성공률이 낮고 그 과정도 순탄치 않다. 한 달 금연했다가 다시 담배를 물고, 두 달 금연하고 실패하고, 자신만 번번이 금연에 실패하는 것 같아 자괴감이 들기도 한다. ‘금연 프로젝트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혼자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금연을 실천하는 앱이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있듯이, 같은 처지의 금연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조금이나마 담배의 유혹에서 더 버틸 수 있다. 흡연 시기의 건강상태부터 금연을 실천하는 현재까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하루 동안 담배 값으로 쓰는돈의 금액을 입력하면 금연으로 절약한 돈을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능
- 직관적인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 위젯기능으로 앱을 켜지 않고도 금연 정보를 확인
- 다양한 테마 구성과 새로운 디자인
- 새로운 사람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

 

앱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
- 도움이 많이 된다. 흡연한 지 거의 25년이 되었는데, 다른 유저들이 쓴 글에 댓글을 달면서 순간의 흡연을 잊을 수 있었다. 누적 금액 클릭 시 내가 지정한 목표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정말 금연에 큰 도움이 되는 앱이라고 생각한다. 혼자서 외롭게 하는 금연이지만 단체로 금연을 시도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준다.
- 금연으로 절약한 담배 값을 기부하고 있다. 혼자가 아닌 여러분과 함께 이겨내고 있다.

- 다른 사람들의 금연 의지를 보면서 나도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어 좋다. 힘들 때 한 번씩 들어가서 용기도 얻고 각오도 새롭게 다지고 하다 보면 큰 힘이 된다. 그렇게 1년 넘게 잘 참고 있다.
-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최고다. 금연하는 사람들과 댓글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정말 좋다. 금연 체험담들이 실시간 꾸준히 올라와 동지애를 느낄 수 있고, 금연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다는 존재감 때문에 금연에 실패하지 않고 용기를 얻을 수 있어 하루라도 더 금연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 같이 금연을 하면서 심정 공유도 할 수 있고 금연 의지를 다잡는다. 깔끔하게 정리돼 있어 보기도 편하고 조작이 간단해 좋다. 금연 성공할 때까지 오래오래 저와 함께 하길!

 

 


금연 꿀팁
1. 금연 날짜 정하기
금연을 결심했다면, 2주 이내에 금연을 시작한다. 그래야 금연 의욕을 잃지 않고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직장에서 흡연을 하는 경우 출근하지 않는 주말에 금연을 실천한다.
2. 주변에 금연을 알리기
가족들을 비롯한 주변 친구나 지인들에게 금연을 시작한다고 알려라. 그럼 격려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같이 금연을 하는 친구가 있으면 서로 힘든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된다.
3. 금단 증상에 대비하기
금연을 시작한 후 3개월 동안 금단 증상에 시달린다.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은 후 금연 패치 등을 준비한다.
4. 금연 시작 전 집, 자동차, 회사에서 담배 제거하기
손에 잡히는 곳에 있는 담배나 재떨이, 라이터 등을 모두 없앤다. 그동안 담배 냄새로 찌들어 있는 모든 옷이나 방 안 등을 깨끗이 빨래하고 청소하여 신선하고 청결하게 주변을 관리하자.
5. ‘금연 프로젝트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앱 사용하기
‘금연 프로젝트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댓글과 금연을 통해 모은 돈을 살펴보고 금연 의지를 매일 다진다.

45.png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원주시, 가정의 달 맞이 원주몰 30% 할인 행사

원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인터넷 쇼핑몰인 ‘원주몰(원주몰.com)’에서 5월 31일(토)까지 관내 200여 기업이 참여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시는 기획전 기간 원주몰에 입점한 전체 상품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6일·13일·20일·27일) 오전 10시에 30% 할인쿠폰(최대 3만 원 할인)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2일간 유효하다. 이에 더해 5월 9일과 10일 단계동 AK백화점 열린광장에서 원주몰 연계 특판전을 실시, 오프라인으로도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감사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육성팀(033-737-2982)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