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관소통위원회(이사장 이영애)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조충훈)와 ‘행복한 주민’ 풀뿌리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이 진행됐다. 9월 14일 오후 2시 30분,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민선6기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2차년도 제2차 공동회장단 회의’ 개최에 앞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영애 민관소통위원회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순은 민관소통위원회 위원장(서울대학교 교수), 엄길청 이사(경기대학교 교수 및 방송인) 등 민관소통위원회 이사진 및 공동회장단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영애 민관소통위원회 이사장은 “국민이 먼저 생각을 바꾸면 국민이 정책을 바꿔가는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다”면서 “우리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순수 국민의 정책제안이 현실로 이뤄지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더불어 이 이사장은 “계란으로 바위를 치면 분명히 계란이 깨지겠지만 치고 또 치다보면 바위에 노란 물이라도 들일 수 있을 때 변화는 시작될 것”이라며 “시작은 하겠어, 되겠어 하겠지만 이제 여·야 국회, 정부를 국민이 주도해서 꼭 바꿔가자는 시대적 요구가 시작됐으니 함께 뚜벅뚜벅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민관소통위원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상호협력 사업 지원 및 홍보에 아낌없는 상호지원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지방자치단체 및 관계 공무원의 참여를 적극 독려해줄 것을 강조하며, 이번 MOU체결을 시작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규제개혁, 지방분권화를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소통의 힘’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정책 제안 사이트인 www.kpot.org ‘팟’ 홈페이지 운영을 서로 지원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에 적극 귀기울여, 보다 성숙한 ‘주민이 필요한 정책을 만드는 행복한 나라’를 목적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