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요양기관 금융대출 지원사업 협약기관으로 재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NH농협은행은 2020년 협약기관으로 최초 선정돼 병·의원, 약국 등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NH메디칼론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재선정에 따라 2024년 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NH메디칼론은 연간 매출액의 50%와 공단으로부터 받는 연간 요양 급여수령액 중 적은 금액을 한도로 자유롭게 입출금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로, 협약 우대금리 최대 1.0%p를 포함해 최대 1.7%p까지 금리 우대 한다. 이연호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약 기관으로 재선정돼 지방에 소재한 요양기관이 지속해서 금융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업의 최종 목표인 국민의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료 기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아이디어 제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 참영형 경진대회인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를 위한 제1회 RPA 빅리그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본부를 비롯해 영업점 29개 팀이 참여,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된다. 농협은행은 2018년부터 RPA를 도입해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업무 처리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업무 처리 소요시간을 50만 시간 줄였으며 244억 원을 감축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밝혔다. 권준학 은행장은 "RPA 문화 확산은 물론 직원들의 RPA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반복적·정형화된 업무는 RPA에 맡기고 직원들은 줄어든 시간을 활용해 자기계발과 가치 있는 일에 집중토록 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9일 고객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산관리 이벤트 '금쪽같은 내자산'과 오프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함께 성장한지 Ten Tear 자산관리 해볼Ten家'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쪽같은 내자산' 이벤트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된다. NH마이데이터 NH자산+ 내 'VIP금융컨설팅' 이용 및 상품서비스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고 상담 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삼성전자 비스포트 큐커를 선물로 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농협은행 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되는 '함꼐 성장한지 Ten Year 자산관리 해볼Ten家' 세미나를 5월 25일 개최한다. 2012년생 자녀를 둔 MZ세대 VIP 가족을 초청해 부동산·세무·자산관리 세미나와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대중적 자산관리의 확대를 위해 VIP금융컨설팅 서비스 대상을 2월부터 금융자산 5억 원 이상 고객에서 1억 원 이상으로 확대했다"라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고객과 WM전문가의 유기적 연계로 고객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과 직원들이 강원도 춘천시 소재 멜론 농가를 찾아 소매를 걷어붙였다고 6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임직원들은 농촌에 필요한 농작업용 방석을 전달하고 멜론 유인줄 작업과 마을 환경정화 활동에 손을 보탰다. 전국적으로 영농철임에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많은 가운데 일손 돕기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경 부행장은 "농업가 농촌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할동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홍명종 부행장과 서울강북사업부 강태영 본부장이 농업회사법인 (주)비젼푸드를 찾아 '함께 하는 우리 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행사를 펼쳤다고 농협은행 측이 14일 밝혔다. 홍명종 부행장은 김태연 비젼푸드 대표이사와 현판식 행사를 진행하고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비법을 들었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 농가와 농식품 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함께 하는 우리 농가 동행 기업'을 선정해왔다. 올해는 총 10개사를 선정해 여신 우대와 제품 판매,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비젼푸드는 지역 농가에서 원재료를 매입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역 내 축산 농가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9년 생산성을 높여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직원들은 현판식 마치고 비젼푸드가 제조한 한우 사골곰탕을 구입해 강화군 강화호세요양원에 전달했다. 홍명종 부행장은 "비젼푸드와 같이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해 농협은행 본연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센터장 박내춘)가 상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AI 고객만족도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AI 고객만족도조사는 콜센터 상담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후 1시간 이내에 AI가 자동 발신해 설문 조사한다. 고객은 AI와 통화해 상담사의 친절성과 정확성, 신속성 등 항목을 평가한다. 센터는 또 AI 고객만족도조사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키로 했다. 4월 29일까지 응답을 완료한 고객 중 매일 75명을 추첨해(토, 일요일을 제외하고 20일 간 총 1,500명 추첨) 7,5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박내춘 센터장은 "AI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23일 인천 남동공단 소재 금강철강(주)(대표이사 하재우)을 찾았다. 권준학 은행장은 금강철강(주) 공장 시설을 둘러보며 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애로 사항을 들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농협은행측은 전했다. 금강철강(주)은 금속제품 도매업으로, 2021년 12월 공장을 신설하고 소형 평철, 아이바, 톱니바를 제조·판매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중소기업이 견실하게 성장해 지역 사회와 경제 발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과 대손보전기금부 직원들이 경기도 광주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도왔다. 농협은행 측에 따르면 김춘안 부행장과 직원들이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 직원들과 함께 봄철 일손 부족을 겪는 농가의 폐비닐을 제거하고 비료 작업에 소매를 걷어 붙였으며 농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김춘안 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함께 하는 100년 농협이 되기 위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하겠다"며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농업인을 위한 든든한 민족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3월 11일 NH통합IT센터에 마련한 창의와 소통 공간 'NH-IDEA Ground'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3일에 밝혔다. 'NH-IDEA Ground'는 사무 환경 제약 없이 임직원과 방문객이 자유롭게 메타버스와 AI 같은 IT신기술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신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확장할 수 있는 IT환경응ㄹ 구현한 복합 공간이다. 구체적으로는 오픈·창의·신기술 라운지로 구성된다. 신기술 라운지 인공지능존에는 AI온도계와 CNN기반 셀카 변환, 딱 IN신용카드, NH가상헬스 트레이너를 체험할 수 있다. 블록체인존은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 NFT에 대한 금융 교육을, 메타버스존에는 AR 기반 ATM, VR기반 독도 가상 영업점을 경험할 수 있다. * AI 온도계 : 사물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마스크 착용 여부 및 체온 측정 * CNN기반 셀카 변환 : 키오스크에서 촬영한 사진을 여러 가지 화풍으로 변환해 주는 체험 * 딱 IN신용카드 : 신용카드를 키오스크에 인식하여 혜택과 소비패턴 등을 제공받는 체험 * NH가상헬스 트레이너 : 혼자서도 쉽게 운동자세를 확인할 수 있고 교정할 수 있는 스마트미러 홈트레이닝 체험 'NH-IDEA Groun
학창 시절 학교 홍보대사와 연극배우, 방송출연 경력을 가진 직원들이 NH농협은행 홍보 모델과 NH튜버로 발탁됐다. 8일 NH농협은행 측에 따르면 2022년 직원 홍보모델과 NH튜버 26명을 새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신규 직원으로 채용된 AI 은행원 '정이든'과 '이로운'이 홍보모델이 되어 '고객 중심 초혁신 디지털 뱅크 도약' 을 홍보하는 데 앞장선다. 이번에 발탁된 홍보모델은 앞으로 1년 간 NH농협은행을 대표하는 얼굴로, 보도사진과 홍보 영상 촬영, 대내외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NH튜버는 금융상품과 서비스, 취미, 생활 정보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연하게 된다. 권준학 은행장은 "위촉된 홍보모델과 NH튜버 모두 끼와 열정이 대단하다"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활동으로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농협은행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