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의 계절이 돌아왔다! 객실 리모델링한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겨울을 신나게 즐기는 법 5가지

URL복사

설산이 매력인 덕유산의 또 다른 매력을 꼽으라면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아닐까. 국립공원 내에 둥지를 튼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설레고 신나는 겨울을 만끽하는 방법 5가지를 찾았다. 색다른 휴양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모두 주목!

 

 

#1. 심장 쫄깃하게 만드는 최고 경사도, 최장 슬로프

 

국가 대표급 스키장답게 34면의 슬로프를 갖춘 무주덕유산리조트는 특히 국내 최장 6.1㎞ 실크로드 슬로프를 자랑한다.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스키나 보드를 타고 활강하면 심장이 쫄깃해지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평균 경사 76% 국내 최고 경사도의 레이더스 슬로프, 30㎞에 달하는 다양한 난도의 슬로프가 스키어들과 보더들을 유혹하기에 안성맞춤.

여기에 8인승 곤돌라 1기, 자동식리프트 6인승 2기, 4인승 5기, 고정식리프트 4인승 3기, 2인승 3기 등이 방문객들을 손짓한다.

 

 

#2. 눈꽃이 알알이 박힌 덕유산 향적봉에서의 인생샷 찰칵!

 

스키로 몸을 풀었다면 은빛으로 반짝이는 덕유산을 걸어보자.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에 올라 20여 분 눈꽃 터널을 걸으면 덕유산 정상 향적봉(1,614m)에 닿는다. 눈꽃으로 환상적인 경치를 뿜어내는 덕유산에서 인생 최고의 사진도 건져보자.

매년 10월부터 그 다음해 2월까지는 주말, 공휴일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미리 확인할 것.

 

 

#3. 리모델링한 객실에서 포근한 휴식을

 

여행의 백미는 누가 뭐래도 숙박 장소다. 낮 동안 신나게 보고, 즐기고, 놀았다면 밤 시간에는 안락한 공간에서 쉬어야 다음 여정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 무주덕유산리조트 가족호텔은 노후화된 8개동 601실을 전면 리모델링해 편의성은 높이고 안락함은 더했다. 객실은 인원 수에 따라 2인부터 6인까지 다양하다. 알프스풍의 호텔 외관이 은빛으로 뒤덮인 덕유산과 조화를 이룬다.

 

 

#4. 세솔동 야외노천탕 & 풀(pool)에서 즐기는 송림욕

 

무주덕유산리조트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 ‘세솔동 야외노천탕 & 풀(pool)’에선 송림욕을 즐길 수 있다. 노천탕은 수영장과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

신나게 스키와 보드를 즐긴 후 송림욕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덕유산의 절경도 곁들여 감상할 수 있다.

 

#5.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사우나와 찜질방

 

야외노천탕만으로 아쉽다면 불가망부터 습식사우나까지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 찜질방을 이용해보자. ‘세인트 휴 사우나 & 찜질방’은 지친 심신의 피로는 풀고, 활력을 새로이 불어넣을 수 있는 공간이다.

불가마방과 소금방, 맥반석방, 황토숯방, 일본식 고온‧저온 사우나, 습식사우나, 수면실 등을 갖췄다. 418실의 객실과 취사실, 회의실까지 갖춘 국민호텔, 100실 규모의 청소년 수련시설 ‘유스타운’은 기업연수와 대학생 MT 장소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발행인의 글


호주 발명품 바다 쓰레기통 ‘Seabin’

바다에 버려지는 쓰레기양이 매우 많은데도 처리 시설이 부족해 바다가 오염된다는 뉴스를 자주 목격할 수 있다. 바다와 수로에 버려지는 쓰레기의 양은 실제로 어마어마하다. 2016년 초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2050년에는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양이 물고기양을 능가할 것이라고 한다. 해양폐기물에 의한 피해는 어업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바다 생물을 위협하며 생물 서식지를 파괴, 관광자원의 질을 떨어뜨리고 선박 사고의 10%는 해양폐기물 때문이라는 통계 결과도 나오고 있다. 해양폐기물을 수거하고 처리하는 데도 많은 비용이 든다. 하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희소식 있다. 바다 쓰레기를 제거하고 오염을 예방, 모니터 그리고 청소하는 ‘Seabin Project’이다. 바다에 떠다니는 쓰레기를 자동으로 수거하는 호주의 발명품, 일명 바다 쓰레기통 ‘Seabin’은 호주 청정 기술 스 타트업 ‘Seabin Project’로, 2명의 호주인 앤드루 털톤과 피트 세그린스키가 설립했으며, 호주 해양 기술 개발 회사 Shark Mitigation Systems와 Smart Marine Systems의 초기 투자 지원을 받아 성장했다.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물속에서 보냈다고 해도